Tuesday, October 18, 2011

세계 2차 대전

1. 일어난 까닭
   -독일, 일본 기르고 이탈리아의 독재자들은 국민에게 광적인 민족 의식을 고취시켰고, 또 본래의 정부를 무너뜨리고 그들 스스로 국가의 최고 우두머리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들은 정권을 지키기 위해 강력한 경찰 조직을 만들고 자신들의 사상과 정책을 집행하게 했습니다.
   -베르사유 조약이 독일을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하게 하고,  그들의 민족적 자긍심에 상처를 주었습니다.
   -추축국(Axis Powers)은 그들의 이웃 나라를 정복하고자 했습니다. 일본은 아시아에서 새로운 세계 질서를 원했고 이탈리아는 아프리카의 많은 지역을 탐냈으며, 독일은 유럽을 지배하고 싶어했습니다. 이들은 다른 나라를 침략한 뒤, 군사 독재의 정부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2. 참가한 나라
연합국                                                            추축국
영국                                                                   독일
(캐나다와 인도 포함)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소비에트 연방                                                                                             
  (1940년까지)
미국
(1941년부터)

3. 결과
  -1조 달러 이상의 엄청난 비용이 들어갔고 많은 도시들이 폐허로 변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나라가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를 겪었습니다.
  - 유럽과 아시아의 수백만 사람들이 가정을 잃었습니다. 심지어는 자신들의 나라로 돌아갈 수 없는 사람들도 있었지요. 그들은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 일본운 새로운 헌법을 만들고 좀 더 민주적인 정부를 세웠어요.
  - 독일은 네 부분으로 분열되었습니다. 수도인 베를린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서독은 1949년에 프랑스, 영국, 미국이 점령하던 지역이 통합되면서 독립적인 민주 국가가 되었습니다(이들 세 나라가 점령했던 베를린의 세 구역도 이때 통합됩니다). 반면 동독은 소비에트 연방의 통제를 받는 공산 국가가 되었습니다.(서독과 동독은 1990년에 통일되었지요)
  -미국과 소비에트 연방이 세계를 이끄는 초강대국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두 나라 사이의 불화로 냉전이 시작되고, 이런 상태는 그 이후 40년간 지속되었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은 자기네 군사가 추축국으로 부터 해방시킨 동유럽의 여러 나라를 지배했습니다.
  -국제 연합이 창설되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